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문자열 자르기 위한 함수 Split

 

환경 : window 7 64bit

 

문자열을 자르기 위한 Split 함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분리하고자 하는 값을 인자로 넘기면 구분자를 기준으로 단어를 잘라서 배열로 리턴하게 됩니다.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자로 두가지가 필요하며 둘다 필수 인자는 아닙니다.

 

string.split(구분자, 크기)

 

두개의 인자 모두 Optinal 이므로 입력하지 않아도 에러는 나지 않습니다. 단지 문자열을 분리 하지 않고 그대로 출력 하겠죠.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plit();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다음은 구분자로 공백을 입력한 경우 입니다. 그럼 모든 단어, 공백을 분리해서 배열로 만듭니다. 아래 출력값을 보면 공백도 구분해서 출력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plit("");

,, ,,, ,,, ,,, ,,,,.

 

다음은 구분자로 스페이스를 넣고 실행했습니다. 그럼 문자열에서 띄워쓰기 한 부분을 잘라서 배열을 만들겠죠.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plit(" ");

document.write(res);

나는,오늘,일을,해야,합니다.

 

이번에는 두번째 인자인 배열의 크기값을 넣어 보겠습니다. 두번째 인자로 들어간 숫자만큼 문자를 분리하게 됩니다.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plit(" ", 3);

document.write(res);

나는,오늘,일을

 

배열로 리턴하게 되므로 for 문을 돌려서 하나씩 꺼내 출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for 문을 이용해 하나씩 꺼내도 되고 바로 배열의 인자값을 넣어서 접근해서 값을 꺼내도 되겠죠.

 

var str = "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

var res = str.split(" ", 3);

for ( var i in res ) {

           document.write(res[i] + '<br/>');

}

나는
오늘
일을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