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워포인트 PPT 도형 여백 없애기

파워포인트(PowerPoint)
반응형

도형 내에 글자가 들어가지 않을 때는 여백을 없애면 글자와 도형 간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백을 없애면 글자가 도형 경계를 벗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글자가 도형 밖으로 벗어나면 글자가 잘릴 수 있거나 보기에 불편할 수 있으므로 여백을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파워포인트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가독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형 내에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한줄로 표현되는게 아닌 두 줄로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한 줄로 글을 배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적용된 여백을 없애야 합니다.

 

도형의 기본 여백을 없애기 위해 도형 서식으로 가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도형 서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사이드에 나타난 도형 서식 창에서 상단 크기 및 속성 아이콘 탭을 클릭합니다.

 

도형 서식의 크기 및 속성 탭에서 텍스트 상자옵션을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텍스트 상자와 관련한 옵션 목록이 나타납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4분면 여백 옵션을 찾습니다.

 

기존 입력된 숫자를 전부 0 으로 변경하거나 원한는 숫자를 입력해서 여백을 줄입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두 줄이던 글자가 한줄로 바뀌었습니다. 이상으로 도형에 기본 설정 여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