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우분투(Ubuntu)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리눅스(Linux)
반응형

 

 

Ubuntu에서 Google Chrome 브라우저는 여러가지 장점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Chrome은 빠르고 안정적인 웹 브라우저로서 널리 인정받고 있고 웹 브라우징 경험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최신의 웹 기술 및 표준을 지원하여 웹 페이지를 더 잘 표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안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콘솔 명령어가 아닌 웹 브라우저를 통해 크롬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에 보이는 “Chrome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패키지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두 가지 종류의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Deb RPM은 각각 Debian 계열과 Red Hat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에서 사용되는 패키지 관리 시스템의 이름입니다. 저는 deb 확장자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할 것입니다.

 

1. 패키지 형식

   - Deb: Debian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인 Debian, Ubuntu 등에서 사용되는 패키지 형식입니다. 이러한 패키지는 .deb 확장자를 가집니다.

   - RPM: Red Hat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인 Red Hat Enterprise Linux (RHEL), Fedora, CentOS 등에서 사용되는 패키지 형식입니다.

 

2. 도구 및 명령어

   - Deb: Debian 계열에서는 dpkg 도구를 사용하여 .deb 패키지를 관리합니다. 일반적으로 dpkg 명령어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 제거 및 업그레이드합니다.

   - RPM: Red Hat 계열에서는 RPM 도구를 사용하여 .rpm 패키지를 관리합니다. RPM 명령어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 제거, 업그레이드하고 패키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합니다.

 

3. 패키지 관리자

   - Deb: Debian 계열에서는 apt-get, aptitude, dpkg 등의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하고 관리합니다.

   - RPM: Red Hat 계열에서는 yum 또는 dnf (더 최근 버전)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하고 관리합니다.

 

4. 패키지 의존성 해결

   - Deb: Debian 계열의 패키지 관리 시스템은 의존성 해결을 위해 자동으로 필요한 추가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RPM: RPM 기반 시스템은 의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패키지를 찾아야 합니다.

 

 

다운받은 deb 확장자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설치 관련한 화면이 뜨면 오른쪽 상단에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패키지 목록에 Chrome 브라우저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브라우저를 띄워보세요.

 

정상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으로 우분투에서 deb 확장자 파일을 다운받아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