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티스토리 2차 인증 설정하기

블로그
반응형

대부분의 계정은 보안을 위해 2차 인증을 설정하는 편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밀번호 유출에도 계정을 보호할 수 있으며, 해커가 비밀번호를 알더라도 2차 인증 코드 없이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계정 도용 및 피해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악의적인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이유로 저는 반드시 2차 인증을 설정합니다.

 

 

▼ 티스토리 2차 인증은 계정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2차 인증 설정을 적극 권장합니다. 먼저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후 왼쪽 사이드에 있는 카카오계정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관리 페이지로 가서 상단 계정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현재 로그인 정보 관리 항목으로 가서 2단계 인증” 을 찾습니다. 그리고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화면이 나오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합니다.

 

2단계 인증을 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면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차 인증은 자신이 등록한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합니다. 화면에 나온 기기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예비용으로 사용할 인증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2단계인증 방법과 비상 연락용 이메일이 준비되었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에 2차 인증을 적용하기 위해 모두 로그아웃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2단계 인증을 사용 중으로 바꿨습니다. 이제 로그인할 카카오톡 인증을 무조건 한 번 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