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이썬 print 함수의 여러 인수, 구분 문자열과 끝 문자열 사용

파이썬 Python
반응형

print 함수에는 몇 가지 인수를 제공합니다. “print” 함수에 여러 값을 전달할 때, 이들 간의 구분 문자열(sep)과 끝 문자열(end)을 지정해서 출력 형식을 제어합니다. 여러 인수와 구분 문자열, 끝 문자열을 사용하면 출력 형식을 원하는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특히 CSV 형식과 같이 데이터를 구분하는 데 유용합니다.”print” 함수에서 여러 인수와 구분 문자열(sep), 끝 문자열(end)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문

 

print(1, 2, ..., sep=구분문자열, end=끝문자열)

l  1”, “2”, ...: 출력하려는 여러 값 또는 변수를 나열합니다.

l  “sep”: 값 사이에 삽입할 구분 문자열을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공백(" ")입니다.

l  “end”: 출력의 끝에 추가할 문자열을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줄 바꿈 문자("\n")입니다.

 

 

2. 구분 문자열(sep) 사용

 

구분 문자열(sep)은 여러 값을 출력할 때 값 사이에 어떤 문자열을 삽입할지 지정합니다. 이 코드는 "Alice, 30"과 같이 출력되며, “,”와 공백으로 구분되었습니다.

 

name = "Alice"
age = 30
print(name, age, sep=", ")
 
[출력]
"Alice, 30"

 

 

3. 끝 문자열(end) 사용

 

끝 문자열(end)“print” 함수의 출력의 끝에 추가할 문자열을 지정합니다. 이 코드는 "안녕하세요! :)"와 같이 출력됩니다.

 

python
print("안녕하세요!", end=" :)")
 
[출력]
"안녕하세요! :)"

 

 

4. 여러 인수와 구분 문자열 및 끝 문자열 함께 사용

 

여러 인수와 구분 문자열, 끝 문자열을 함께 사용하여 출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는 "이름: Bob - 점수: 95"와 같이 출력하며, “-”와 공백으로 구분되었으며, 그 뒤에 빈 줄이 추가됩니다.

 

name = "Bob"
score = 95
print("이름:", name, "점수:", score, sep=" - ", end="\\n\\n")
 
[출력]
"이름: Bob - 점수: 95"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