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한글에서 텍스트로 이미지에 설명을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글에서 제공하는 캡션 기능을 이용해서 이미지 바깥에 제목을 붙이거나 이미지 내에 디자인된 글을 삽입하는 방법들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올리는 방법을 알 아보겠습니다.

 

 

 

그림 추가하기

 

 

먼저 텍스트를 올릴 그림을 추가하겠습니다. 입력 탭 > 그림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대화상자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마우스로 화면에 드래그해서 추가합니다. 드래그한 크기가 이미지 크기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표에 그림, 사진, 이미지 정확하게 삽입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선택과 수정을 위한 개체보호 해제와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이미지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크기 한번에 동일하게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개체 묶기와 풀기, 도형 묶기



  

 

글 상자를 이용해서 이미지 위에 글쓰기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추가하는 첫 번째 방법은 글 상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입력 탭 > 도형 목록으로 가서 글 상자를 이미지 위에 추가합니다.

 

다음은 이미지 위에 추가한 도형의 배경인 하얀색을 없애기 위해 투명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미지 위에 도형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개체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체 속성 대화상자에서 채우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채우기 항목에서 옵션을 색 채우기 없음 으로 변경합니다. 이것이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옵션입니다.

 

배경은 투명으로 바뀌었지만 선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선 탭으로 이동해서 선 항목의 종류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 목록에서 제일 상단에 없음 을 선택하면 선이 사라집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글 상자의 테두리와 배경색을 없애고 글자만 이미지 위에 남겼습니다.


 

 

 

글자 뒤에 배경으로 깔기

 

 

두 번째는 기존 글이 있는 경우 배경으로 이미지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이미지의 위치를 텍스트 뒤로 보내서 이미지 위에 텍스트가 보이도록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리본 메뉴로 이동합니다. 다음 개체 위치 옵션에서 어울림글 뒤로 옵션으로 변경합니다.

 

다음은 어두운 이미지인 경우 검은색의 글꼴 색을 변경하고 이미지를 글자 위로 옮깁니다. 그림처럼 기존에 입력한 텍스트는 손대지 않고 이미지를 배경으로 깔아서 그림위에 글자를 쓴 것처럼 배치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표에 그림, 사진, 이미지 정확하게 삽입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선택과 수정을 위한 개체보호 해제와 설정하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이미지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크기 한번에 동일하게 설정하기
컴오피스 한글 개체 묶기와 풀기, 도형 묶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