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워드프레스(WordPress) 애드센스 플러그인 Ad Inserter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반응형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워드프레스 편집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코드에 직접 삽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PHP HTML 코드를 보면서 삽입할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이런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Ad Inserter 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테마에 따라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감안해서 작업하세요.

 

 

먼저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설치하겠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가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란에 "Ad Insert" 를 입력해서 플러그인을 찾아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바로 활성화합니다.

 

설치한 "Ad Inserter" 은 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 > Ad Inserter 메뉴를 클릭해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d Inserter 설정 화면에서는 16개의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블록마다 어느 위치, 어느 카테고리에 추가할 것인지 지정하고 추가합니다.

 


상단 번호 탭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 블록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에디터 박스에는 애드센스에서 가져온 광고 스크립트를 삽입합니다.

 

다음은 광고를 표시할 (1) 카테고리 와 (2) 페이지에의 위치 를 지정합니다.

 

삽입 위치는 컨텐츠, 이미지, 포스팅, 댓글 등의 앞, , 중간 등 다양합니다. 오른쪽 끝에 버튼을 클릭하면 어디에 삽입이 되는지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ertion 의 삽입 위치 바로 옆에 숫자는 지정한 항목의 몇 번째 위치에서 표현할 것인지 정하는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After paragraph 인 경우 1 번째 단락 다음에 광고를 표시하라는 의미입니다.

 

광고의 적용 위치는 Preview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마가 다양하고 디자인이 틀리기 때문에 모든 옵션이 정확하게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저도 특정 Insertion 옵션은 표현되지 않거나 의도와 다르게 나타나서 계속 테스트 중입니다.

 

Ad Inserter 에서 작업하고 몇 분이 지나면 그림과 같이 설정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