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시간, 날짜 표시 형식 초기화하기

윈도우10
반응형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는 현재 날짜와 시간을 표시합니다. 컴퓨터 작업할 때 별도의 시계를 볼 필요가 없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평소 사용하던 형식과 날짜 포맷이 다르다면 알아보기 힘들어서 불편합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할 때 보았던 날짜 포맷으로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변경하기

 

그림처럼 작업표시줄의 날짜가 평소에 보던 것과 다릅니다. 먼저 윈도우10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 날짜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메뉴 목록에서 상단에 있는 날짜/시간 조정을 선택합니다.

 

날짜/시간 조정 설정 화면에서 지역 메뉴 > 데이터 형식 변경 링크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형식 변경에서 기존 형식과 달리 보이는 항목을 찾습니다. 현재 연도의 앞 2자리가 생략되어 있는 것을 4자리로 바꾸겠습니다. 간단한 날짜 항목을 클릭합니다.

 


목록에서 기존에 보았던 날짜 형식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순간 바로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날짜 형식에 적용됩니다.

 

 

제어판에서 날짜 형식 변경하기

 

다음은 제어판에서 날짜 형식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윈도우7 에서 작업하던 방식입니다.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찾아 실행합니다.

 

제어판 목록에서 시계 및 국가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링크를 클릭하면 국가 또는 지역 대화상자가 뜹니다. 날짜 및 시간 형식 > 간단한 날짜 항목 값을 수정합니다.

 

다른 시간 형식까지 정확하게 맞추기 힘들다면 초기화 옵션을 사용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