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는 시력 보호를 위해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빛에 노출이 적을 수록 덜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앱은 다크모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이어폭스는 자체 다크모드 기능이 없어서 확장 기능을 통해 다크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자신이 접속하는 웹페이지까지 다크모드로 변환해서 보여줍니다.

 

확장기능 이용하기

 

먼저 다크모드 전환을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더보기 > 부가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부가 기능 설정 페이지에서 확장 기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다크모드 확장 프로그램은 Dark Reader 입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Dark Reader 를 찾아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장 기능 상세 페이지에서 Firefox 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화면 상단에 설치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와 동시에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새 탭을 생성해 보세요. 그림처럼 배경이 배경과 URL 검색란과 테두리가 모두 검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해 보겠습니다. 웹페이지는 자신들만의 고유한 디자인 색상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모두 무시하고 배경색과 글자의 폰트 색상을 모두 변경합니다. 물론 이미지의 색상은 바꾸지 못합니다.

 

 

다크모드 기능 끄기

 

다크모드 기능을 제거하는 Dark Reader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아래 제공하는 옵션을 이용해서 밝기와 글자들의 대비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끔/켬 을 눌러 다크모드 기능을 제어합니다.

 

두 번째 탭인 사이트 목록에서는 다크모드로 보기 불편한 곳들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URL 을 입력해서 제외 혹은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