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MSSQL 2000 기본 통신 포트 1433 이 막혀 접속장애 에러가 나는 경우

 

개발환경 : window 7 32bit, MS SQL 2000

 

OS 서버를 설치하고 DB 서버를 설치한 후 접속을 시도하였다. 그런데

계속 접속에러가 나는 것이다 . 방화벽을 뒤져봐도 막혀있지 않았다.

이상해서 포트 스캔을 해보았다.

C:> netstat -an 으로 모든 열려있는 포트와 IP 를 보았는데 1433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것이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검색해보니 Slammer(W32.slammer) 문제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막아 버렸다는 것이다. 황당함을 뒤로 하고 얼른 해결을 봐야 하는 상황이라

조치를 시작하였다.

 

1. 원인

 

바이러스 조치를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2003 서비스팩 3 를 깔면

1433 포트를 막아버린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것을 열려면 MSSQL 2000 서비스팩 3

깔아야 된다. 그에 대한 내용이 있는 URL 이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7155

 

 

2. 조치

 

위 사이트에서 3개의 다운로드 파일을 볼수 있다 그것은 서비스팩 파일인데

3개 전부 다운받아서 설치하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설치 되지 않는다

 

3. 확인

 

제대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을 해 보자. 콘솔에서 netstat -an 으로 열려있는 포트를

검색해보자. 문제없이 설치가 되었다면 리스트에 나와 있는 걸을 볼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