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일본어 입력기 사용해서 키보드 사용하기

윈도우10
반응형

한글 윈도우에서 일본어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에 언어를 추가하고 입력할 때 변경해야 합니다. 오늘은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일본어 입력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 외에 Google Japanese Input 를 설치합니다. 툴에서 제공하는 여러 편리한 기능들도 함께 사용해 보세요.

 

먼저 일본어 입력기를 설치합니다. 구글 검색에 "google japanese input" 라고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제일 상단에 "IME" 단어가 들어간 제목을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일본에 입력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 아래에 윈도우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옵션을 체크하고 바로 아래에 Accept and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exe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시작전에 다음과 같은 체크 옵션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첫 번째는 구글 일본어 입력기를 기본 IME 로 설정하겠다는 옵션입니다. 두 번째는 키보드 레이아웃 단축키의 활성화 여부입니다. 세 번째는 마이크로소프트 IME 의 사전 데이터를 마이크레이션해서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설치가 끝난 후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일본어 입력기가 기본으로 선택된 상태에서 나타납니다. 두 개의 입력기 전환 단축키는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 입니다.

 

일본어 입력기 바로 옆에는 언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카타카나 혹은 히라가나 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 Google 일본어 입력기는 여러 특징들이 있는데,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저장했다가 비슷한 문장이 나타나면 보여주는 자동 완성 기능이 있습니다. 목록에 나타난 문장은 스페이스 바를 눌러 완성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