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인터넷 실시간 환율 계산기 사용하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해외 여행가기 전에 자주 사용하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바로 환율계산기 입니다. 해외로 나가기 전에 사용할 돈을 환전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환전 수수료 우대받고 교환해서 나가는 것이 훨씬 편하고 돈도 아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환율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환율계산기는 주요 포털 사이트 모두 제공합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

 

네이버에서 "환율계산기" 로 검색합니다. 상단 검색 결과에 계산기가 바로 나타납니다. 해외정보 창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환율 탭을 클릭합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교환할 나라의 통화를 선택합니다.

 

환율은 살 때와 팔 때의 가격이 다릅니다. 이것을 환전 스프레드라고 하는데, 상단 옵션에서 살 때와 팔 때를 지정해서 결과값을 봐야 합니다.

 

또한 환전 은행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우대 %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도 선택해서 계산하면 좀 더 정확한 값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환율계산기

 

구글 검색기도 네이버와 같은 환율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동일하게 검색으로 "환율 계산기" 를 넣고 조회합니다. 네이버와 같이 환율 우대와 살 때/팔 때를 구분해서 계산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미국 달러 외에는 환율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환율별로 등락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환율계산기

 

마지막으로 다음에서 환율 계산기를 조회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제공처를 하나은행과 신한은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계산기는 하나은행만 제공하네요.

 

화면에서 제공하는 매매기준율과 환율우대 옵션은 네이버와 동일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