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그래픽 카드 엔비디아 드라이버 업데이트 쉽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반응형

과거에는 그래픽카드를 업데이트하려면 직접 다운받아서 재설치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용 관리 프로그램이 있어서 손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그것이 바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입니다. 단점이라면 계정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는 비싼만큼 재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최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게임용 컴퓨터라면 그래픽카드 관리 전용 프로그램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카드 확인

 

 

먼저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합니다.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해서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찾아 띄웁니다.

 

DirectX 진단 도구의 디스플레이 탭으로 가면 디바이스 항목에 그래픽 카드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NVIDIA Geforce GTX 165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다운로드 및 설치

 

 

이제 드라이버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https://www.nvidia.com/ko-kr/geforce/geforce-experience/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화면에 라이센스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용에 동의하는지 묻는 창이 뜹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그래픽 카드 확인하기
윈도우10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0 그래픽카드 메모리 VRAM 용량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도우10 장치 관리자 찾는 여러 가지 방법

 


다음은 로그인을 위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무료지만 로그인 이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구글 계정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NVIDIA 로그인 하기

 

 

구글 계정 추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웹 사이트에 계정 선택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으로 사용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합니다.

 

다시 Geforce Experience 화면으로 돌아와서 나머지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한 뒤 이용약관 동의 유무를 체크하고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아이디인 이메일이 본인것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발송된 검증 이메일을 열어 확인합니다.

 

검증 이메일을 열어서 본문에 이메일 주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합니다.

 

만약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보다 상위 버전이 있다면 사용 가능 목록에 나타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오른쪽 끝으로 가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용량은 거의 630MB 정도입니다. 이것은 통합 드라이버 용량이며,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웨어를 인식해서 필요한 것만 설치를 할 것입니다.

 

모두 다운받은 다음 화면에는 빠른 설치사용자 지정 설치 버튼이 나타납니다. 빠른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상으로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를 편안하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그래픽 카드 확인하기
윈도우10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0 그래픽카드 메모리 VRAM 용량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도우10 장치 관리자 찾는 여러 가지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