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점유율 낮추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점유율 낮추는 방법

 

환경: Chrome

 

크롬의 장점은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기능 추가가 쉽다는 것과 속도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면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지면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탭 추가로 인해 점유율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탭을 삭제했는데도 점유 메모리 크기가 줄지 않는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낮춰보세요.

 

먼저 Google Chrome 의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릅니다. 메뉴 목록에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프로세스 탭으로 가서 Google Chrome 을 찾습니다. 항목에 메모리를 보시면 1GB 이상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열어 놓은 탭이 많은 이유도 있습니다. Google Chrome의 점유 메모리를 낮춰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에 접속해서 greate discarder 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오른쪽 화면의 검색 결과에서 The Great Discarder 을 찾아 클릭합니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확장프로그램은 탭에서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를 해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목록에 보이지 않으면 오른쪽 끝에 있는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설치한 확장프로그램 때문에 뒤로 밀려서 화면에 표시하지 못하고 숨겨진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이라면 핀 컨트롤을 클릭해서 화면에 표시합니다.

 

화면에 나와 있는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제어 화면에 나와 있듯이 자동으로 점유율 낮추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중지하고 싶다면 Don't discard for now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나머지 탭들에 대한 점유율을 낮출 때는 Discard other tabs 을 이용합니다.

 

작업 관리자로 가서 Google Chrome 의 메모리 점유율을 이전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이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