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구글 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환경: 갤럭시 10e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한 각종 컨텐츠의 환불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하신 건에 대한 환불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Google을 통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48시간이 지난 콘텐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매 후 48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개발사에서 환불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버그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피해를 봤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유야 어떻든 48시간이 지난 콘텐츠를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문 내역 확인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 더보기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계정 화면에서 자신이 구매한 콘텐츠 목록을 보고 싶다면 구매 내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목록에 환불 관련한 버튼이 없네요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환불 정책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보기 > 고객센터 로 이동합니다. 지원 항목에 환불에 관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합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48 시간이 지났다면 컴퓨터에서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48 시간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한 컨텐츠는 음악, 영화, 책 또는 기타 콘텐츠 입니다. 기타 콘텐츠라는 범주가 있기 때문에 문제 있는 제품은 요청을 무조건 해 보세요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웹 사이트에서 환불 요청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언급했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이트 에 접속합니다. 환불 요청을 위해 주문 내역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목록 오른쪽 끝에 보시면 문제 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문제 신고 팝업창에서 옵션을 누르면 다양한 사유들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좀더 상세한 설명은 신고 전에 한번 더 언급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문제 신고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문제 설명 란에 좀더 구체적인 내용을 추가합니다. 제대로 된 설명이 아니라면 환불 받을 확률이 떨어지겠죠. 문제 설명란을 채우고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프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구매한 어플이나 제품 환불 요청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