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구글 Play 스토어 고객센터 이메일, 채팅 문의하는 방법 |
환경: 갤럭시 10e |
구글 Play 스토어는 앱을 결제하거나 Play 북, 기프트, 무비 등 다양한 소비활동이 이루어 지는 곳입니다. 만약 결제에 문제가 생기거나 환불을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고객센터에 전화로 연락해서 안내를 받고 싶겠지만 코로나 때문에 상담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른 방법은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내거나 채팅을 시도해야 합니다. 참고로 채팅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 플레이스토어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서 더보기 >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고객센터 아래로 내려가면 Google 에 문의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채팅과 이메일 버튼이 있습니다. 채팅은 시간이 지나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가능한 연락 수단인 이메일 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문의 상세페이지에서 문제 유형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 입력이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메일을 보냅니다.
▼ 고객 센터에 메일이 정상적으로 보내졌는지는 Gmail 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홈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0) | 2020.07.30 |
---|---|
스마트폰 크롬 브라우저 “해외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 불가 해결하는 방법 (0) | 2020.07.12 |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데이터 절약하기 위해 미리 다운받는 방법 (0) | 2020.05.20 |
스마트폰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 끄기, 비활성화 하는 방법 (0) | 2020.05.17 |
스마트폰 갤러리 태그로 사진 동영상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0) | 2020.04.12 |
[안드로이드 어플] 스마트폰으로 대학강의 무료로 볼수 있는 방법 (0) | 2020.04.09 |
스마트폰 안전 안내 문자, 긴급 재난 문자 설정 해제, 차단 혹은 사용으로 변경하는 방법 (0) | 2020.03.23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나침반 사용하기(Smart Compass) (0) | 2020.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