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환경: Chrome

 

크롬의 장점 중 하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불필요한 프로그램 정리 없이 이것저것 설치하다 보면 크롬 브라우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Chrome 정리도구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크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검사하고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문제를 일으키는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 다음 주소로 접속합니다. 화면에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cleanup-tool/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설치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받은 후 설치를 시작하면 문제가 되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우선 검색합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프로그램 검색이 끝나면 정리 결과를 알려 줍니다. 저는 문제가 될 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나오네요. 좀더 확실한 정리를 위해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Chrome 정리도구에서 [계속] 버튼을 누르면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설정 초기화 옵션이 뜨게 됩니다. 해당 설정 초기화 옵션은 중요 정보인 북마크, 기록, 비밀번호는 삭제하기 않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다음에 문제가 생겨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다면 [더보기] > [설정] 메뉴를 클릭하거나 주소 입력창에 chrome://settings 넣고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상으로 확장 프로그램 문제로 인해 크롬 브라우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도구로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