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모바일 사용자 비율 확인하는 방법 |
환경: Chrome |
이제는 블로그 통계를 분석할 때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는 사용자를 유심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데스크톱(PC)으로 접속하는 사용자 수에 근접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블로그는 30%가 모바일 접속자 입니다. 그럼 모바일 접속자가 많아 질수록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는 사람들은 PC 와 다른 형태의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그럼 블로그나 사이트 화면이 기기별로 잘 보이는지 판단할 필요가 있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기기로 많이 접속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휴대기기별 접속량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메인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상단에 있는 4개의 탭 중 [보고]로 이동합니다. [보고] 탭에서 왼쪽 메뉴 목록에 보시면 [잠재고객]이 있습니다. [잠재고객]은 접속자들에 대한 각종 통계값이 있는 곳입니다.
▼ [잠재고객] 하위 메뉴에서 [모바일] > [개요]를 선택합니다. 이곳에는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사람들에 대한 통계 정보가 있습니다.
▼ [모바일] > [개요] 페이지에서 그래프 바로 아래에 기기 카테고리를 보세요. 자신의 블로그에 모바일 접속자와 PC 접속자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접속자의 30% 이상이 모바일 접속자입니다.
▼ 여기에서 모바일 접속자들을 좀더 세분화 해 보겠습니다. 그러니까 휴대기기 별로 상세 분류를 하는 것이죠. 목록 상단에 [두 번째 측정기준] 박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휴대기기”를 입력해서 [휴대기기 정보] 메뉴를 찾아 추가합니다.
▼ 그림처럼 두 번째 측정기준으로 [휴대기기 정보]를 추가한 결과 접속자의 휴대기기 기종별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 화면이 조금 큰 Note 접속자가 많군요. 이렇게 접속자가 많은 기기별로 화면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 > 구글 크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논문 검색해서 찾는 방법 (0) | 2019.11.13 |
---|---|
구글 지도 여행 장소 즐겨찾기 저장해서 스마트폰과 공유하기 (0) | 2019.11.10 |
구글 지도 만들기 서비스, 내 지도 만들어서 스마트폰과 공유하는 방법 (0) | 2019.11.09 |
구글 검색 기록 중지하는 방법 (0) | 2019.11.09 |
네이버 연락처 구글 계정으로 옮기는 방법 (0) | 2019.09.26 |
크롬 Chrome 브라우저 테마 변경과 다크테마 설정하는 방법 (0) | 2019.09.24 |
크롬 브라우저 다른 탭 음소거 하는 방법 (0) | 2019.09.12 |
크롬,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탭 생성 및 종료 등 탭 관련 단축키 소개 (1) | 2019.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