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속하게 분실 신고, 분실 해제 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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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지갑을 잃어버린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겁니다. 문제는 지갑속에 든 돈이 아니라 누군가 습득한 카드를 부정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카드사에서는 분실, 도난 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전 이후에 발생하는 부정사용금액에 대해서는 보상을 해 주고 있습니다. 단, 회원이 도난, 분실을 인지하고도 신고를 지연한 경우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지체하지 말고 신고하셔 야겠죠.
▼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입니다. 카드분실 신고 전화는 1544-7200 번으로 ARS 안내를 받게 됩니다.
▼ ARS 안내 전화에서 카드분실과 관련된 번호는 1번입니다. 1번에는 “카드분실신고”, “카드분실해제”, “카드분실접수확인” 이 있습니다. 9번 일반상담은 대기시간이 있기 때문에 1번 > 1번을 눌러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빠릅니다.
▼ 다음은 전화가 아닌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나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지금까지 발급받은 카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목록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 줍니다.
▼ 분실신고가 끝났다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분실신고 메뉴 바로 아래에 [분실/재발급 신청내역확인] 메뉴를 눌러 상세 화면으로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분실신고 이후 다행스럽게도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분실해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메뉴를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분실해제는 그림과 같이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카드분실접수번호 등 4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카드분실접수번호” 는 분실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분실해제 시 후불 교통기능은 해지 후 지하철 약 2~3일, 버스 약 4~5일 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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