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워드(Word)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Word 2013

 

워드 프로그램에는 자주 사용하는 문서 내용과 서식을 별도로 저장해서 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회사에서 관리하는 문서 표준이 있을 때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서식뿐만 아니라 표 또한 미리 제작해 두었다가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해서 재사용하고 싶은 표를 만든 후 전체를 선택합니다. 드래그를 하거나 왼쪽 상단에 있는 “+” 표시를 클릭해서 전체 선택을 합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다음은 선택한 표를 저장하기 위해서 [삽입] > []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빠른 표] > [선택 영역을 빠른 테이블 갤러리에 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표 저장을 위한 팝업창이 뜨면 이름, 저장 위치,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모두 기본 값을 그대로 두고 저장하셔도 됩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저장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에 있던 표 목록 제일 아래에 방금 저장한 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해 두고 필요한 곳에 꺼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새롭게 추가한 표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표가 저장된 목록에서 오른 마우스를 눌러 빠른 실행 메뉴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아래 쪽에 있는 [구성 및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표 목록을 관리하고 있는 팝업창이 뜨면 삭제를 원하는 표를 선택합니다. 목록을 선택하면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서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 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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