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3회 오류 웹 사이트에서 해제하는 방법 |
환경: Internet Explorer 11 |
오래간만에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다 보면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나서 여러 번 틀릴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에서 3번 틀리면 로그인이 막히게 됩니다. 이것은 거래의 안전을 위해서 이용을 제한하는 것인데, 영업점에 방문해야 풀리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웹 사이트에서 푸는 방법이 있더군요. 물론 인터넷 뱅킹 신청할 때 아이디를 알아야 합니다.
▼ 로그인 3회 실패로 접근 차단을 받았을 때 웹 사이트에서 해결하기 위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에 있는 [개인] >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 다시 뱅킹관리 페이지 상단에 있는 [ID/사용자암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ID 와 관련된 서비스 3가지가 탭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3가지 중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사용자암호 3회오류해제]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간에 사용자 암호 입력란이 있습니다. 입력란 바로 오른쪽에 [사용자암호를 모르는 경우] 링크를 클릭합니다.
▼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사용자암호 3회 오류등록을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ID 와 생년월일을 넣고 다음으로 단계를 넘어가면서 진행하시면 해제가 됩니다.
반응형
'은행 > 국민은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은행 사용하지 않던 휴면 계좌 조회해서 환급 받자. (1) | 2019.02.02 |
---|---|
국민은행 공인 인증서 폐기하는 방법 (0) | 2018.12.21 |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으로 출력가능 (0) | 2018.08.20 |
공인인증서 “선택한 인증서는 폐기 및 손상된 인증서입니다.” 에러 해결하기 (0) | 2018.08.10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0) | 2018.06.11 |
국민은행 자기앞 수표 조회하는 방법 (0) | 2018.06.07 |
국민은행 이자계산기 이용해서 대출 원리금 계산하는 방법 (1) | 2018.06.01 |
크롬 업데이트 이후로 액티브 x 없는 인터넷 뱅킹 최초로 서비스하는 국민은행 사용기 (2) | 2018.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