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이사할 때 주소변경 신청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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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하고 나면 동네 동사무소에 주소 이전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편물을 변경된 주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간단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 주소 이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면 됩니다. 공공기관(법원, 세무소 등)에서 날아오는 중요한 우편물일 수 있으므로 이사 후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단 3개월동안 한번만 가능합니다.
▼ 주소 변경을 위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에 보시면 여러 메뉴들이 나와 있을 겁니다. 이중에서 우편을 누르면 서브 메뉴로 [부가우편서비가]가 있습니다.
▼ [부가우편서비스] 메뉴를 선택해서 페이지로 이동하면 [주소이전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다시 클릭해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주소이전 서비스] 를 클릭하면 신청을 위한 첫 번째 화면이 나옵니다. 유의 사항을보시면 알겠지만 게시일부터 3개월간 1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총 3단계로 이루어 지며 화면 하단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회원가입 후 계정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두 번째 단계는 기존 주소와 새로운 주소를 입력해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일로 부터 3일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사하기 몇 일 전에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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