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지메일 Gmail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지메일 Gmail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환경: Chrome

 

메일을 보낼 때 실수로 첨부 파일을 추가하지 않았다거나 메일 받을 대상을 잘 못 적었다면 발송을 취소하고 싶겠죠. 옵션 설정을 통해 보낸 메일의 발송을 취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네이버처럼 보낸 메일함에서 받은 사람이 열람하지 않으면 취소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대 30 초 이전에 취소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Gmail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홈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지메일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Gmail 홈에서 발송 취소 버튼이 나타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환경설정]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환결설정]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기본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설정] 페이지에서 [보내기 취소] 를 체크하고 전송 취소가 가능한 시간을 세팅 합니다. 최대 30초에서 최소 5 초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은 메일을 보냈을 때 상단에 나타나는 실행 취소 버튼이 사라지지 않고 나타나는 시간을 말합니다.

구글 지메일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보내기 취소 사용을 체크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변경사항 저장] 을 누릅니다. 이것을 빼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왜냐하면 버튼이 스크롤을 한참 내려가야 있고 눈에 잘 안 띄기 때문입니다.  

구글 지메일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이제 제대로 설정이 적용되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그림처럼 메일을 작성하고 보냅니다. 잠시 후 상단에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옆에 [실행취소]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메시지 버튼은 옵션에서 설정한 시간만큼 뜹니다. 

구글 지메일 발송 취소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