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트위터 고급 검색 기능 활용하는 방법

SNS/트위터(Twitter)
반응형

트위터는 일반 검색과 고급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고급 검색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조합으로 효과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고급 검색 페이지를 이용한 맞춤형 검색하기

 

먼저 고급 검색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일단 검색 결과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상단 검색란에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류 메뉴를 제공합니다. 상단 더보기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팝업 화면에 고급 검색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트위터 Twitter 이메일 주소 변경 추가하기
트위터 리트윗 하는 방법, 다른 사람 내용을 전달하기
트위터 Twitter 삭제를 도와 주는 여러 사이트
트위터 동영상 유튜브 링크하는 방법
트위터 Twitter 트윗 중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막는 방법


 

 

2. 고급 검색 단어 항목

 

첫 번째 항목인 단어 에 포함된 옵션입니다.

 

l  다음 단어 모두 포함 : and 검색으로 페이지에 열대어” “구피” “부화가 모두 포함

l  다음 문구 그대로 포함 : “열대어 구피 부화라고 입력하면 정확한 구를 포함하는 트윗을 검색입니다.

l  다음 단어 적어도 하나 포함 : or 키워드로 같고 열대어” “구피” “부화중 하나만 포함되어 있어도 모두 가져옵니다.

l  다음 단어 제외 : but not 키워드와 같고 수족관에 해당하는 단어를 제외한 트윗을 검색하게 됩니다.

l  해시태그 : 트윗을 입력할때 지정한 해쉬태크 # 을 검색하게 됩니다.

l  언어 : written in 키워드와 같고 해당 언어로된 트윗을 검색합니다.


 

다음은 계정 항목입니다. 특정인을 대상으로 트윗들을 검색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그 사람이 무슨 이야기를 했고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l  다음 계정에서 작성 : 입력한 계정에서 작성한 트윗을 검색합니다.

l  다음 계정으로 보냄 : 입력한 계정이 답글을 단 트윗들을 검색합니다.

l  다음 계정 멘션 : 입력한 계정이 멘션한 트윗들을 검색합니다.


 

참여 항목은 답글, 마음에 들어요, 리트윗의 최소 횟수를 적어서 검색 결과를 걸러 냅니다. 참여도가 높은 트윗을 위주로 찾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l  최소 답글 수 : 답글 횟수로 검색

l  최소 마음에 들어요 수 : 사용자가 내 트윗을 마음에 들어 한 횟수로 검색

l  최소 리트윗 수 : 사용자가 트윗을 리트윗한 횟수로 검색


 

다음은 날짜와 기타입니다. 날짜는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시면 그 기간의 트윗들을 검색해 줍니다. 기타에 나와 있는 긍정, 부정, 의문 옵션은 한글에서는 별로 쓸 일이 없을 것 같네요.


 

 

3. 검색 연산자와 기간 검색

 

마지막으로 고급 검색 페이지를 이용하지 않고 연산자를 이용해서 결과값을 얻는 방법입니다. 자주 쓰이는 연산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l  @사용자아이디 : @ 뒤의 아이디에 해당하는 모든 멘션 트윗을 검색합니다.

l  from:사용자아이디 : 고급검색에서 다음 계정에서 작성과 동일하며 입력한 사용자의 모든 트윗을 검색합니다.

l  to:사용자아이디 : 고급검색에서 다음 계정에서 보냄과 동일하며 입력한 사용자가 보낸 모든 트윗을 검색합니다.

l  since:2015-05-06 : 입력한 날짜 이후의 트윗을 검색합니다.

l  until:2015-06-01 : 입력한 날짜 이전까지의 트윗을 검색합니다.

l  -병원 : 트윗의 내용에서 “-“ 뒤의 단어를 제외한 글만 보여 줍니다.

l  near:”강원도” : 고급검색에서 다음 지역 주변과 동일합니다

l  lang:ko  : 고급검색에서 언어와 동일하며 해당 언어의 트윗만 검색합니다.

l  filter:links  : 동영상이나 이미지 링크가 포함된 트윗을 검색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트위터 Twitter 이메일 주소 변경 추가하기
트위터 리트윗 하는 방법, 다른 사람 내용을 전달하기
트위터 Twitter 삭제를 도와 주는 여러 사이트
트위터 동영상 유튜브 링크하는 방법
트위터 Twitter 트윗 중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막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