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셀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마우스나 리본 메뉴를 사용해서 추가할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외워서 사용하시면 훨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 추가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해서 셀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행/열 전체 선택해서 추가하기 |
▼ 먼저 행과 열 전체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왼쪽 사이드와 상단 일련 번호 영역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 행을 추가할 때는 왼쪽 사이드 일련 번호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삽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행은 상단에 추가가 됩니다.
▼ 열 전체는 상단 일련 번호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삽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 셀 선택해서 추가하기 |
▼ 행이나 열 전체가 아닌 셀 영역을 선택해서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정 열이나 행에 셀 하나를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이 방법은 셀 하나뿐만 아니라 행/열 전체 추가도 가능합니다. 선택한 셀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삽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 화면에 삽입 대화상자가 뜨는데, 4가지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셀 하나만 추가하는 옵션은 셀을 "오른쪽으로 밀기" 와 "셀을 아래로 밀기" 입니다.
▼ 셀 아래로 밀기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한 열의 셀 하나만 위에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셀 배경에 무늬 넣기 ▶ 엑셀 Excel 셀 추가하기, 단축키 사용해서 간단하게 추가하기 ▶ 엑셀 Excel 셀에 들어간 텍스트를 균등 분할하는 방법 ▶ 엑셀 Excel 키보드(단축키) 로 셀 범위 한번에 선택하기 ▶ 엑셀 Excel 셀, 행, 열 자동 맞추는 방법 |
◎ 단축키로 행 전체, 셀 추가하기 |
▼ 셀을 추가하는 단축키는 Ctrl + (+) 입니다. Ctrl + Shift + = 키를 모두 눌러야 합니다. + 가 Shift + =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 일련번호를 눌러 셀 전체를 선택하고 Ctrl + "+" 단축키를 누릅니다. 메뉴를 이용해서 추가했던 것처럼 상단에 빈 셀이 추가되었습니다.
▼ 셀 하나를 선택하고 동일하게 Ctrl + "+" 단축키를 누릅니다. 삽입 대화상자에서 4개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셀 배경에 무늬 넣기 ▶ 엑셀 Excel 셀 추가하기, 단축키 사용해서 간단하게 추가하기 ▶ 엑셀 Excel 셀에 들어간 텍스트를 균등 분할하는 방법 ▶ 엑셀 Excel 키보드(단축키) 로 셀 범위 한번에 선택하기 ▶ 엑셀 Excel 셀, 행, 열 자동 맞추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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