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셀 추가 간단하게 하는 단축키

엑셀(Excel)/Excel

엑셀 셀 추가 간단하게 하는 단축키

 

 환경: Microsoft Excel 2010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셀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오른 마우스나 리본 메뉴를 사용해서 추가할 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외워서 사용하시면 훨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셀 또는 행을 추가하는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셀이 포함된 행을 추가하시려면 행 전체를 선택해야겠죠. 행을 선택하는 단축키는 Shift + space 키입니다. 어느 셀에서 클릭해도 됩니다. 

엑셀 셀 추가 간단하게 하는 단축키

 

행의 추가는 단축키 Ctrl + Shift + 플러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체 행을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묻는 대화창은 띄지 않습니다. 행의 삭제는 Ctrl + 마이너스(-) 입니다. Shift 가 빠져 있으므로 헷갈리지 마세요. 그리고 숫자패드에 "+" 와 "-" 가 아닙니다. 키보드 상단에 "+" 와 "-" 를 눌러야 합니다. 

엑셀 셀 추가 간단하게 하는 단축키

 

다음은 전체 행 추가가 아닌 부분 셀을 선택했을 때 추가 방법입니다. 부분 셀을 선택할 때는 Shift + 방향키 를 누릅니다. 추가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한 후 행 추가 단축키는 동일하지만 삽입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보통 [셀을 아래로 밀기]가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Enter 를 누르시면 됩니다.  

엑셀 셀 추가 간단하게 하는 단축키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사효 2016.11.03 1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해요!!ㅋㅋㅋㅋ Ctrl Shift I 만 계속 눌럿는데 안되서 찾아봤네요 ㅠㅠ 마우스로 보면 (I)가 삽입이잖아용..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