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SNS/트위터(Twitter)
반응형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팔로워는 나의 글을 구독하겠다고 신청한 사람을 말합니다. 간혹 언쟁이 붙어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다시 나를 팔로워 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팔로워를 차단하게 되면 대상이 된 계정은 나를 팔로우 할 수 없으며 쪽지나 나의 트위터 계정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차단하는 순간 알림은 가지 않으나 나의 프로필로 접속하게 되면 차단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팔로워/팔로잉 리스트에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왼쪽 상단에 있는 계정란의 [팔로워] 를 클릭해서 팔로워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팔로워 리스트에서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차단하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팔로워 목록에서 [차단하기] 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더 묻습니다.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이렇게 차단을 하고 나면 버튼 명은 [차단 해제] 로 바뀌게 됩니다. [차단 해제] 를 누르면 바로 해제가 됩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거나 다른 곳에 갔다가 다시 오면 차단한 목록은 보이게 않습니다. 차단을 취소하려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에 해야 합니다.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두 번째는 팔로잉/팔로워 목록이 아닌 타임라인에 트윗된 글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계정의 트윗이 있다면 글 하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팝업에 나타난 [차단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트위터 팔로워 삭제, 차단 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