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8 문제가 생긴 컴퓨터를 윈도우 초기 버전으로 셋팅하는 방법

 

환경 : windows 8 64bit,

 

PC 복원기능은 기존의 파일들은 그대로 둔채 설치한 프로그램만 삭제합니다. 그러나 초기화 기능은 개인파일과 앱을 모두 제거하게 되고 설정을 기본값을 돌립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하기전에 백업이 필요하겠죠.

 

윈도우 설치 초기 버전으로 돌리기 위해 단축키 [윈도우키 + I] 를 눌러 설정창을 띄웁니다. 설정창 아래에 보시면 [PC 설정 변경] 이라는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 [PC 설정 변경] 을 누르시면 업데이트 및 복구를 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나 복구 관련한 기능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중에서 [복구] 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으로 가시면 두번째 항목인 [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Windows 다시설치] 란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 PC 초기화를 시작하기 전에 윈도우 설치 파일이 CD 드라이브나 가상 CD 에 추가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초기화를 위한 윈도우 설치 파일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 PC 초기화는 복구와 달리 파일까지 모두 제거합니다. 파일을 제거할 때 파일만 제거할것인지 드라이브를 완전히 포맷해서 새로 설치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드라이브 정리 방법을 결정하셨다면 하나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초기화 할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하단에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재부팅을 하면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설치 초기 버전으로 손쉽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