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국세청홈텍스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

인터넷/기타
반응형

국세청홈텍스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

 

5월은 가족이 달이기도 하지만 사업자들에게는 힘든 달입니다. 세금 신고를 해야 되기 때문에 나름대로 바쁘죠. 저도 프리랜서라 5월이 되면 종합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홈텍스에는 신고 후 찾아가지 않은 잠자는 환급금을 검색해 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국세청 홈텍스에서 조회 가능한 국세환급금은 무엇이냐?

 

국세환급금 : 사업자의 경우 수입의 3% 를 소득세로 원천징수 하게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면 결정세액이 계산되면서 낸 세금에 대해 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원천징수 : 금액을 지급하는 사람이 돈 받는 사람 대신 내야될 세금을 미리 떼어서 대신 내는 납부 제도 입니다. 돈 받는 사람이 나중에 세금 계산해서 직접 내는 불편함을 없애주기 위한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제대로 걷어 가겠다는 것이죠.

 

이런 [국세환급금] 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으면 못 받습니다. 국세 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 홈텍스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홈텍스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

 

▼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에 보시면 [국세 환급금 찾기]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국세청홈텍스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

 

▼ 국세 환급금 찾기 페이지에는 주민번호와 이름을 입력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오른쪽에 죄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을 찾아 줍니다.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미수령 환급금이 없군요. 세금 신고 끝나면 한번쯤 환급금 찾기 페이지에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홈텍스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