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8 절전 모드 - 노트북의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설정하는 방법

 

전원옵션에는 노트북의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 모드를 어떻게 가져갈지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노트북을 덮을 때 목적이 다르겠죠.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시스템을 종료한다고 생각하거나 아니면 잠시 절전모드로 전환했다가 다시 돌아왔을 때 사용한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윈도우8 에서 전원 옵션으로 들어가기 위해 단축키 [윈도우키 + X] 를 누릅니다. 그럼 왼쪽 하단에 단축메뉴가 뜨게 되는데, 목록에서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8 노트북의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설정하는 방법

 

전원옵션 대화상자에서 왼쪽에 보시면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선택]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 모드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윈도우8 노트북의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설정하는 방법

 

옵션화면에는 덮개를 닫았을 때 뿐만 아니라 전원이나 절전단추를 클릭했을 때 절전모드도 설정할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덮개를 닫을 때] 옆 콤보박스를 클릭합니다. 여기에는 절전과 시스템 종료 옵션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절전 뿐만 아니라 덮개를 닫았을 때 시스템을 종료 하도록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윈도우8 노트북의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설정하는 방법

 

이렇게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모드를 설정한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옵션값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절전 모드로 들어간후 다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실행 했을 때 암호로 보호할 것인지 지정할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계정 암호를 변경할수 있는 링크도 제공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노트북의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8 노트북의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