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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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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환경 : 한글 2014

 

각자 따로 분리해서 작업했던 문서를 하나로 합쳐서 완성된 작업문서로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도 되지만 내용이 많을 때는 불편합니다. 그래서 끼워넣기 기능을 이용해서 문서를 합친후 편집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각각 작성된 문서를 합치거나 특정 위치에 끼워넣기 위해서 내용이 들어갈 곳에 커서를 위치 시킵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문서를 불러와서 합치기 위해 단축키 Ctrl + O 를 클릭하거나 [입력]메뉴 > [문서 끼워 넣기] 를 실행합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문서 끼어 넣기] 대화상자가 뜨게 되면 현재 문서에 내용을 넣고 싶은 문서를 선택한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선택한 문서 전체 내용이 커서가 있는 위치부터 추가 되게 됩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문서 끼워 넣기] 대화상자 아래쪽에 있는 4가지 옵션은 원래 페이지에서 사용한 서식을 그대로 유지할 것인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아래 그림은 문서 끼워 넣기한 결과 입니다. [문서 끼워 넣기] 기능을 이용해서 참고 자료로 만든 차트나 표등을 끼워넣기 하시면 되겠죠. 이상으로 한글에서 제공하는 [문서 끼워 넣기] 기능을 이용해서 따로 작업한 내용을 쉽고 간단하게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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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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