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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원노트(One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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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환경 : Microsoft OneNote 2010

 

표기능은 자료를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게 해 줍니다. 원노트에서 자료를 정리할 때 표를 추가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표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삽입탭 > 표그룹으로 갑니다. 그리고 표리본을 클릭하시면 워드에서와 동일한 표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가로,세로 입력칸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이렇게 표로 테이블을 만들어 추가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추가 됩니다. 그리고 표를 선택하게 되면 레이아웃 탭이 나타나게 되는데 표형식을 수정할수 있는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표를 선택하면 레이아웃 탭이 나오게 되는데 맞춤그룹에 있는 리본메뉴들은 표에 들어가 있는 텍스트를 정렬 할수 있도록 해 줍니다.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레이아웃에서 삽입 그룹에 있는 기능들은 테이블의 행과 열을 추가할수 있게 해 줍니다.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표에 있는 전체 데이터에 폰트나 글자 크기등을 적용 하고자 할 때 모든 데이터를 선택해야 되는데 마우스로 드래그 하는 것보다 선택 그룹에 있는 리본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표 선택] 을 클릭하시면 표에 있는 모든 텍스트들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시면 한방에 작업이 가능하겠죠.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레이아웃에서 표의 테두리를 없애고 싶다면 테두리 그룹에서 [테두리 숨기기]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시 클릭하시면 테두리가 생깁니다.

원노트(OneNote) 표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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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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