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환경: Chrome

 

새로 이사한 곳에 우체국을 찾고 싶을 때 전화로 물어 보나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하면 우체국과 무인으로 운영되는 우체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의 운영 시간과 근무 날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우체국 보험이나 예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겁니다.

 

인터넷으로 우체국과 우체통 정보를 알고 싶다면 우정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 사이트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www.epost.go.kr/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우체국 정보 이용을 위한 팝업창이 뜨면 [우체국 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우체국 위치찾기 화면이 뜨면 왼쪽 사이드에서 지역을 선택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위치가 지정되면 오른쪽 화면에 우체국과 우체통이 표시됩니다. 지도맵을 이용하듯이 지도 확대/축소와 마우스 드래그로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제일 가까운 우체국을 찾아 보세요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그림처럼 우체통과 우체국은 다른 모양의 아이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정보를 알고 싶다면 클릭해 보세요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우체통이나 우체국 아이콘을 클릭해서 상세 팝업이 뜨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65 코너라고 있습니다. CD 기 인데 우체국 직원을 통하지 않고 기계를 통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인 기계입니다. 우체국 업무 시간에 갈 수 없는 직장인들은 364 코너를 이용해서 저녁에 우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죠.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좀더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해당 우체국 사이트로 접속해 보세요. 팝업창 제일 하단에 URL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내가 사는 동네 우체국과 우체통 위치 알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