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유튜브 Youtube 채널 자세히 소개하는 정보 변경하기

인터넷/유튜브(Youtube)
반응형

유튜브에서 자신의 채널 설명에는 다양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채널 주소를 입력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널을 설명하는 문자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채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정보를 수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채널 페이지로 가서 상단에 "채널 자세히 알아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자신의 채널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세부정보 창이 뜹니다. 아래와 같이 꾸미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더 추가해서 자신의 홍보성 글이나 블로그, 메일주소, 페이스북 같은 주소를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널 정보 수정을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채널 맞춤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채널 맞춤 설정에서 "기본 정보"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설명" "링크추가", "연락처 정보" 를 수정할 것입니다.

 

"설명" 란은 채널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1000 자 이하로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미리 준비한 내용을 입력했습니다.

 

이렇게 놓고 아래로 내려가서 링크를 추가합니다. 여기에 들어갈 것들은 블로그, 메일주소, 페이스북 같은 주소들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나 페이스북 페이지, 틱톡 주소 등을 입력해서 링크를 만듭니다.

 

정보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게시버튼을 눌러서 채널에 적용해야 됩니다.

 

화면 하단에 변경사항이 적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다시 채널로 가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채널 자세히 알아보기" 아래에 이전에 없던 링크가 걸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란에 채널 설명도 확인했습니다. 이상으로 채널 정보를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