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재부팅 후 이전 사용하던 프로그램 그대로 유지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서 다음에 접속했을 때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을 종료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한창 작업 중인데 피치 못한 사정때문에 사용하던 앱들을 종료하고 컴퓨터를 끄게 된다면 작업을 이어 나갈수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윈도우11 은 이런 불편함을 줄여주기 위해 컴퓨터를 새로 켤 때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앱을 자동으로 띄웁니다.해당 기능을 어떻게 활성화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설정창을 띄웁니다. 설정에서 왼쪽 사이드에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계정 설정에서 아래로 내려오시면 "로그인 옵션" 이라고 있습니다.

 

"로그인 옵션" 상세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서 "동적 잠금" 밑에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앱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다시 로그인할 떄 다시 시작" 옵션을 찾습니다.

 

이것이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을 때 이전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을 그대로 띄워주는 옵션입니다.

해당 옵션을 끔에서 켬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서 프로그램이 그대로 뜨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접속하니까 이전에 종료하지 않았던 프로그램들이 그대로 떠 있습니다. 엑셀 프로그램과 메모장, 워드 등이 이전 작업 그대로 유지한 채 실행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 여러 계정을 사용했다면 크롬 사용자 선택 창이 뜰 겁니다. 이상으로 이전 프로그램들을 종료하지 않고 다음에 컴퓨터를 재 시작했을 때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