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엣지 Edge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인터넷/엣지(Edge)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를 처음 시작하면 시작 페이지가 마이크로소프트 뉴스입니다. 눈길을 끄는 어그로 기사가 너무 많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기사를 클릭하고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런 시간 낭비를 없애기 위해서는 자주 접속하는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 엔진을 시작 페이지로 변경해서 사용합니다. 그럼 엣지 브라우저를 띄웠을 때 첫 페이지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가 뜨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 보시면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다양한 기사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가 아닌 사용자가 설정한 사이트가 나타날 수 있도록 오른쪽 상단 더보기와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왼쪽 사이드에 "시작 홈 및 새 탭" 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 뜬 입력란에 자신이 시작 페이지로 표시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구글 사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추가한 다음 나머지는 삭제하고 "다음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를 체크해 줍니다. 그러면 방금 추가한 구글 사이트가 메인으로 뜰 겁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 보세요. 엣지 브라우저 첫 페이지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뉴스 사이트가 아닌 내가 추가한 구글 검색 사이트가 떴습니다. 이상으로 엣지 브라우저에서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