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터치 가상 키보드 아이콘 작업표시줄 추가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의 가상 키보드는 물리적인 장치 키보드가 없어도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키보드가 없거나 모바일 환경에서 화면 터치로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하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윈도우11에서 가상 키보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작업 표시줄에 추가해서 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먼저 가상 키보드를 찾아보겠습니다. 시작에서 "화상 키보드" 로 찾아 실행해 봅니다.

 

화상 키보드를 실행한 결과 화면에 나타난 키보드 모양입니다. 검은색 바탕의 키보드를 클릭해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추가한 가상 키보드는 영상에 뜬 것과 약간 다르지만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작업표시줄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에 작업 표시줄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면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항목이 있습니다. 그 속에 "터치 키보드" 옵션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가상 또는 화상 키보드" 입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현재 설정은 키보드 연결이 없을 때 화상 키보드가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걸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작업 표시줄에 화상 키보드 아이콘이 항상 뜨는 것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박스를 눌러 "연결된 키보드가 없을 때" "항상" 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작업 표시줄로 가서 확인해 봅니다. 작업 표시줄에 "터치 키보드"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이전 화상 키보드 모양과 다르지만 클릭으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가상 키보드 입니다. 한글, 영어 입력을 바꿔 봅니다. 이 가상 키보드는 윈도우11 용으로 터치 키보드라고 합니다. 이전 윈도우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화상 키보드" 로 검은색 바탕의 키보드 입니다.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을 통해서 실행하는 키보드는 "터치 키보드" 입니다. 이전 키보드보다 깔끔하고 더 이쁘네요.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