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컴퓨터 PC 이름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 11에서 컴퓨터 PC 이름은 주로 네트워크에서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고 관리 편의를 위해 개인이 선호하는 이름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여러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각 컴퓨터를 쉽게 식별하기 위해 고유한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회사나 학교와 같은 조직에서는 IT 관리자가 여러 컴퓨터를 관리해야 하므로, 각 컴퓨터에 적절한 이름을 부여함으로써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사용자 개개인은 자신의 컴퓨터에 특별한 이름을 부여함으로써 컴퓨터를 개인화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윈도우 11 컴퓨터의 PC 이름 변경은 필요한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을 처음 설치하면 자동으로 PC 이름을 만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PC 이름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검색을 통해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설정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에 "" 을 선택합니다. 홈 설정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으로 가시면 "이름 바꾸기"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화면에 뜬 PC 이름 바꾸기 창에는 현재 PC 이름과 바꾸고 싶은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에디터가 나타납니다. 에디터에 이름을 입력하는데,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문자, 하이픈, 숫자 조합이 가능합니다. 단 특수문자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특수문자를 제외한 문자 조합을 통해 이름을 입력한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PC 이름 변경이 완료되면 적용을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것인지 묻습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기 전에 문서를 저장했는지 작업 중이던 앱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지금 다시 시작하기 어렵다면 "나중에 다시 시작" 을 눌러 잠시 중단했다가 바뀐 이름을 적용하기 위해 다시 시작해 보세요.

 

이름 변경을 위해 문서 저장 후 다시 시작합니다. 설정의 홈 페이지로 가서 바뀐 PC 이름을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PC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