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emulator: WARNING: EmulatorService.cpp:448: Cannot find certfile" 오류는 Android Emulator에서 인증 파일을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오류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l  Emulator 이미지 손상 또는 누락: Emulator 이미지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l  SDK 경로 설정 오류: Android Studio에서 SDK 경로가 잘못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l  시스템 설정 오류: 컴퓨터의 시스템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l  시스템 리소스 부족: 가상화를 위한 충분한 시스템 리소스 (메모리, CPU )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에뮬레이터를 초기화 하거나 Android SDK Tools Emulator 설치해 보겠습니다. 전체 에러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Emulator: emulator: WARNING: EmulatorService.cpp:448: Cannot find certfile: C:\Users\gon\.android\emulator-grpc.cer security will be disabled.

 

 

1. 에뮬레이터 초기화 하기

 

그림처럼 오른쪽 하단에 발생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먼저 에뮬레이터를 초기화해서 해결해 보겠습니다. 에뮬레이터를 관리하는 AVD Manager 를 실행합니다.

 

문제가 되는 에뮬레이터를 초기화 하기 위해 화살표 버튼 > Wipe Data 를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를 실행하기 전에 에뮬레이터는 종료해야 합니다.

 

공장 초기화를 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뜨면 Yes 를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2. Android SDK Tools Emulator 설치하기

 

다음은 SDK Tools 에서 Emulator 의 설치 여부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Tools > SDK Manager 메뉴를 선택합니다.

 

Android SDK > SDK Tools 탭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은 Android Emulator Android Emulator Hypervisor Driver for AMD Processes 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지도 확인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