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자바스크립트 for 반복문 사용하기

웹 프로그래밍/자바스크립트
반응형

"for" 반복문은 JavaScript에서 반복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는 흐름 제어 구조 중 하나입니다. "for" 반복문은 특정 조건이 참인 동안 코드 블록을 반복해서 실행합니다. "for" 반복문은 프로그램에서 반복 작업을 수행할 때 매우 유용하며, 반복 횟수와 패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조건 및 증가 단계를 적절하게 설정하여 반복 작업을 조절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사용합니다.

 

 

 

1. 구문

 

for (initialization; condition; iteration) {

  // 반복 실행할 코드 블록

}

 

l  “initialization”: 반복문이 시작될 때 단 한 번 실행되는 초기화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카운터 변수를 초기화 변수 입니다.

l  “condition”: 각 반복에서 조건이 평가되고, 조건이 참(“true”)일 때 코드 블록을 실행합니다. 조건이 거짓(“false”)이면 반복을 종료합니다.

l  “iteration”: 각 반복이 끝날 때 실행하며, 일반적으로 카운터 변수를 증가 또는 감소시킵니다.

 

 

2. 기본 반복 출력

 

반복문은 “i” 변수를 1로 초기화하고, “i” 5 이하인 동안(“i <= 5”) 코드 블록을 반복 실행합니다. 각 반복에서 “i” 1씩 증가시키며 1부터 5까지의 숫자를 출력합니다.

 

for (var i = 1; i <= 5; i++) {
  console.log(i);
}
 
[출력]
1
2
3
4
5

 

 

3. 배열 요소 출력

 

반복문은 배열 "colors"의 각 요소를 출력합니다. 초기화 단계에서 “i” 0으로 변경하고, 조건은 “i”가 배열의 길이보다 작을 때(“i < colors.length”) 코드 블록을 실행합니다. 각 반복에서 “i” 1씩 증가시킴으로써 배열의 모든 요소를 출력합니다.

 

var colors = ["red", "green", "blue"];
for (var i = 0; i < colors.length; i++) {
  console.log(colors[i]);
}
 
[출력]
red
green
blue

 

 

4. 역순으로 출력하기

 

반복문은 “i” 변수를 5로 초기화하고, “i” 1 이상인 동안(“i >= 1”) 코드 블록을 반복 실행합니다. 각 반복에서 “i” 1씩 감소시키며 5부터 1까지의 숫자를 역순으로 출력합니다.

 

for (var i = 5; i >= 1; i--) {
  console.log(i);
}
 
[출력]
5
4
3
2
1

 

 

5. 다중 for

 

배열 “colors”는 네 가지 색상 문자열을 포함합니다. “for (var i = 0; i < colors.length; i++)”  외부의 첫 번째 반복문은 “i”라는 변수를 사용하여 “colors” 배열의 요소를 순회합니다. 내부의 두 번째 반복문은 “k”라는 변수를 사용하여 “colors” 배열의 요소를 순회합니다. 이것은 외부 반복문의 각 단계에서 내부 반복문이 전체 길이만큼 실행되므로, 모든 가능한 조합을 출력하게 됩니다.

 

var colors = ["red", "green", "blue", "white"];
for (var i = 0; i < colors.length; i++) {
    for (var k = 0; k < colors.length; k++){
        console.log(colors[i]);
    }
}
 
[출력]
red
red
red
red
green
...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