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기호 리본 메뉴를 이용해서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셀 하나에 특수 문자를 매번 입력해야 합니다. 선택한 모든 영역에 동일한 특수 문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적당한 방법이 아닙니다. 오늘은 기존 데이터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한번에 특수 문자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셀에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그림처럼 기호 팝업창을 띄워서 하나씩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특수 문자를 입력해야 되는 영역이 많고 동일한 문자를 입력해야 된다면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을 이용하면 선택한 모든 영역에 동일한 특수 문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셀을 선택하고 Ctrl + 1 을 눌러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그리고 [표시 형식] 탭에서 [범주]를 [사용자 지정]으로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 엑셀 Excel 함수 REPT 를 이용해서 특수 문자로 간단한 차트를 만들기 ▶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 사용하기 ▶ 엑셀 Excel CHAR 함수 이용해서 특수문자, 알파벳 입력하는 방법 ▶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
▼ 다음은 사용자 지정 형식에서 특수 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기호 리본 메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특수 문자 입력 방식을 이용하겠습니다. 형식 입력란에 자음을 하나 넣고 선택한 뒤 키보드 “한자” 를 클릭합니다. 그럼 자음에 해당하는 특수 문자 목록이 뜹니다.
▼ 원하는 특수 문자를 찾아 입력한 후 @ 를 입력합니다. @ 는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형식을 만들 때 기존 데이터와 특수 문자를 어떻게 조합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보세요.
▼ 셀 서식에서 형식 지정이 끝나면 창을 닫고 워크시트로 가 보세요.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있고 선택한 모든 영역에 특수 문자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 엑셀 Excel 함수 REPT 를 이용해서 특수 문자로 간단한 차트를 만들기 ▶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 사용하기 ▶ 엑셀 Excel CHAR 함수 이용해서 특수문자, 알파벳 입력하는 방법 ▶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기초 MID, SEARCH 함수, 텍스트에서 잘라 낼 때 (3) | 2024.11.11 |
---|---|
엑셀 Excel 한글 문서의 표를 가져오기 (1) | 2024.11.02 |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단계별 요약 정보 만들기 (1) | 2024.10.31 |
엑셀 Excel 나누기 사칙연산 기호, 함수 사용하는 방법 (6) | 2024.10.31 |
엑셀 Excel 이전 버전과 호환되도록 통합 문서 저장하는 방법 (1) | 2024.10.31 |
엑셀 Excel 자막파일 srt, smi 파일을 txt 파일로 변환하기 (8) | 2024.10.30 |
엑셀 Excel 텍스트(TEXT) 함수 사용법 (6) | 2024.10.30 |
엑셀 Excel 데이터에서 VLOOKUP 함수 이용해서 자료 찾기 (9) | 2024.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