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문서 작업할 때 자동 저장과 백업 기능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작업 중 어떤 일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도 저장하지 않고 작업하다가 날려 본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 복구 기능이 저장되어 있으면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겠죠. 그리고 옵션에서 복구 파일을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오피스 제품군이 기본적으로 파일이 저장되는 임시폴더 위치를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경우 아래 위치에서 복구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UnsavedFiles 폴더 또는 Microsoft\PowerPoint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거나 시작 화면의 검색창에 주소를 넣고 폴더를 찾습니다.

 

%HomePath%\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HomePath%\AppData\Roaming\Microsoft\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그림처럼 해당 위치에 설정한 시간이 되면 복구 파일이 생성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다음은 파워포인트에서 복구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와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일] >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PowerPoint 옵션창을 띄웁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옵션창 왼쪽 메뉴 목록에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에는 [자동 복구 저장 간격][자동 복구 파일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컴퓨터가 자주 문제를 일으킨다면 정보 저장 간격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복구 파일 위치를 자신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자동 복구 설정으로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녹두장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