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외부 라이브러리 ARR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

 

환경: Android Studio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있어서 부족한 기능을 채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 중 하나가 ARR(Android Archive package) 패키지 입니다. 자바에서는 주로 JAR 를 이용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자체적으로 만든 ARR 패키지를 이용합니다. ARR 에는 소스뿐만 아니라 각종 Resources 들을 포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ARR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AndroidManifest.xml, R.txt 등은 필수로 들어갑니다.

 

l  /AndroidManifest.xml(필수)

l  /classes.jar(필수)

l  /res(필수)

l  /R.txt(필수)

l  /assets(선택)

l  /libs/*jar(선택)

l  /jni/<abi>/*.so(선택)

l  /proguard.txt(선택)

l  /lint.jar(선택)

 

오늘은 JAR ARR 확장자로 배포한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rr 파일을 복사해서 libs 폴더에 붙여 넣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외부 라이브러리 ARR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

 

build.gradle 파일에는 두 가지 내용을 추가합니다. 그림에서 1번에 있는 내용을 추가한 이유는 공용 repository jCenter, Maven Center repository 에서 배포한 파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flatDir 는 빌드 과정에서 필요한 파일을 검색할 수 있도록 Local 폴더인 libs 를 추가해 줍니다.

 

repositories {

    flatDir {

        dirs ‘libs’

}

}

 

두 번째는 추가한 라이브러리 파일을 컴파일 하기 위한 dependencies 문구 입니다. 형식은 compile ‘[package name]:[file name]:[version code]@arr’ 입니다. 위에서 추가한 ARR 파일은 아래와 같이 되겠죠. 그럼 Local Libs 폴더에 추가한 ARR 파일을 찾아 컴파일 하게 됩니다.

 

compile 'com.wowza.gocoder.sdk.android:com.wowza.gocoder.sdk:1.0@aa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외부 라이브러리 ARR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

 

build.gradle 파일을 수정하고 빌드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면 External Libraries SDK 가 생성이 됩니다. 이제 개발을 진행하시면 되겠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외부 라이브러리 ARR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