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서식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파워포인트에서는 글 복사뿐만 아니라 서식도 복사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동일한 서식을 사용한 곳이 있다면 반복해서 동일한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서식들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서식은 스타일로 지정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사용 빈도가 작은 것들은 서식만 복사해서 적용하면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겠죠.

 

그림과 같이 텍스트 박스에 적용된 글꼴 관련 서식들을 디자인 일관성을 위해 다른 곳에도 동일하게 적용하려고 합니다. 서식 복사를 사용하면 매번 글꼴 리본 메뉴로 가서 글꼴 종류, 볼드, 글꼴 크기 등을 반복적으로 적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서식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선택한 영역의 서식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상단 [클립보드] 그룹 안에 [서식복사] 리본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빗자루 모양의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가 화살표에서 빗자루 모양으로 바뀝니다

파워포인트 PPT 서식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빗자루 모양의 커서로 복사한 서식을 적용하고 싶은 곳에 드래그합니다. 그럼 이전 복사한 서식이 그대로 선택한 영역에 적용됩니다. 간단하죠

파워포인트 PPT 서식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그림과 같이 서식의 색깔, 크기, 폰트 종류가 한번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럼 단축키는 뭘까요? 텍스트를 복사하는 단축키는 Ctrl + C 입니다. 이것에 Shift 를 하나 더 붙이면 서식 복사가 됩니다. 그러니까 Ctrl + Shift + C 는 서식 복사가 되고 Ctrl + Shift + V 가 서식 붙여넣기가 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서식 복사 해서 작업 효율 높이기, 서식 복사 단축키 사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