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물 마시기 어플의 알림을 통해서 건강 챙기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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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물 마시기 어플의 알림을 통해서 건강 챙기는 방법

 

환경: 안드로이드, 갤럭시

 

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챙겨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얼마의 물이 적당한지 알지도 못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중 하나인 물 마시기를 몸에 익히기 위해서 누군가의 물 먹을 때가 되었다고 알려 주면 도움이 되겠죠. 스마트폰이 있다면 앱을 이용해서 보세요. 피부 건강, 체중 감량,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참고로 커피는 물이 아닙니다. 커피나 녹차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속의 수분을 배출 시켜서 물을 더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줄이고 물을 더 드시기 바랍니다. 앱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스토어로 갑니다. 그리고 물 마시기 를 입력합니다. 검색된 앱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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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er Drink Reminder 의 실행 첫 화면에는 몇 가지 설정을 위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물의 양을 가리키는 단위와 자신의 몸무게, 수면 시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건너 뛰어도 되지만 앱 세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설정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몸무게는 자신이 먹어야 하는 물의 양을 설정하게 되고 수면 시간은 알람 주기를 지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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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물을 먹었다는 기록을 해 보겠습니다. 화면 아래에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컵의 종류와 몇 ml 를 먹었는지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생활하면서 누가 일일이 물의 양을 재가며 먹겠습니까? 대충 컵 종류에 따라 몇 ml 인지 표시를 해 놓았기 때문에 먹은 물의 양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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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을 마신 양을 추가하면 그림과 같이 상단에 마시기 목표에 추가가 됩니다. 만약 목표치에 해당하는 물의 양을 조절하고 싶다면 연필 모양의 에디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합계]로 내려가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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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의 양에 해당하는 값을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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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 봐야겠죠. 먼저 [알림] 화면으로 가 보겠습니다. 물 마시기의 제일 중요한 기능이겠죠. 잊고 있던 물 마시기를 독려하기 위한 알림이기 때문입니다. 알림 페이지에는 알림 시간과 소리, 진동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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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메뉴에는 [음료 기록][음료 보고서]가 있습니다. 음료 기록은 그날 그날 먹은 음료에 대한 기록이 나옵니다. 음료 보고서는 주, , 년간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앱의 도움을 받아 물 마시기가 몸에 익숙해 질 때까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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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