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동기화 폴더 추가/사용하는 방법 |
환경: 네이버 클라우드 |
중요한 자료를 관리하고 있다면 백업은 필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언제 어떻게 맛이 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매번 백업한다고 USB 나 외장 하드에 옮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클라우드의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알아서 새 파일과 수정된 파일은 서버에 올려 줍니다. 동기화를 알아서 하는 것이죠. 오늘은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네이버 클라우드의 동기화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먼저 네이버 클라우드를 PC 에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가 끝나면 PC 에 어떤 폴더들을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와 동기화 할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관리하고 싶은 폴더를 추가하기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간 뒤 오른 마우스를 눌러 [동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 추가된 폴더가 없다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PC 폴더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 폴더 추가를 위한 단계를 진행합니다.
▼ 첫 번째 단계에서는 PC 에 있는 동기화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릅니다.
▼ 두 번째 단계에서는 클라우드 서버에 있는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PC 에 있는 데이터가 보관되는 폴더를 말하는 것이죠.
▼ PC 폴더와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선택이 끝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림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자동 버튼을 누르면 동기화가 진행이 되면서 로컬에 있던 파일들이 서버로 올라가게 됩니다. 폴더는 계속해서 추가가 가능한데 몇 개가 한계인지는 모르겠네요.
'인터넷 > 네이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툴바 사이트 비밀번호 저장하는 퀵패스로 편리하게 로그인하기 (0) | 2019.03.26 |
---|---|
네이버 캘린더 반복 일정 만드는 방법, 2주 간격, 2달 간격 (0) | 2019.03.24 |
네이버 메일 해외에서 온 메일 내용 바로 번역해서 보는 방법 (0) | 2019.03.22 |
네이버 PC에서 모바일 버전 접속하는 방법 (0) | 2019.03.16 |
네이버 계정 휴대폰 분실로 결제 도용 되었을 때 신고와 로그인 정보 변경하기 (0) | 2019.03.08 |
네이버 멀티 계정 3개 추가하는 방법, 추가 계정 생성 가능합니다. (0) | 2019.03.05 |
네이버 메일 보안 접속 SSL 설정하는 방법 (0) | 2019.03.04 |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하고 다시 보내기 (0) | 2019.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