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환경: windows 7 64bit

 

컴퓨터 하나에 모니터를 두 개 연결하면 같은 바탕화면이 깔립니다. 단순히 메인 모니터에 이미지를 확장하는 것이죠. 모니터 두 개에 각각 다른 배경화면을 배치할 수 없을 까요? 윈도우 OS 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Dual Wallpaper 유틸을 사용해서 두 개의 모니터에 각각 다른 배경화면을 깔아 보겠습니다. 

 

Dual Wallpap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로 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5643 

윈도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Dual Wallpaper 는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이 가능한 포터블입니다. 클릭하시면 그림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두 개의 모니터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화면에 1P라고 표시됩니다. 선택한 모니터에 배경화면 설정을 위해서 아래로 내려가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2 Set Wallpaper 를 누르시면 선택한 모니터 화면에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윈도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선택한 이미지를 모니터에 맞추기 위해서는 Fit 옵션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화면 전체에 이미지를 꽉 채우고 싶다면 Stretch ignoring aspect ratio 를 선택합니다. 이런식으로 첫 번째 화면을 채웠다면 바로 옆에 있는 두 번째 모니터도 동일하게 세팅합니다.

윈도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이외에 Move/Zoom Image 탭을 클릭하시면 좀더 디테일한 옵션들이 나타납니다. 이미지의 위치를 조절하거나 작은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도 윈도우에는 없는 기능들이죠. 초보자들도 간단하기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