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네이버 오피스에서 이력서, 가계부 문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는 방법

 

환경: windows7 64bit

 

네이버 오피스는 구글 문서 도구처럼 오피스(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컴퓨터에 오피스 프로그램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 있으면 문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오피스에는 문서 작업을 돕기 위해 샘플 문서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력서와 가계부 는 쓸 만 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오피스] 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는 네이버 오피스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네이버 오피스 바로가기 페이지에는 무료로 문서들을 제공합니다. 오피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탭이 있습니다. 각 탭에는 참고 할 만한 문서 포맷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워드를 클릭하시면 제일 상단에 이력서 포맷들이 나타납니다. 

http://office.naver.com/

 

이력서 중 하나를 클릭해 보시면 바로 편집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별도로 다운받지 않고 내용을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이 끝나고 무료로 제공하는 엔드라이브에 저장해 두면 되겠죠.

 

편집이 끝나고 컴퓨터에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파일 형식과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가계부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엑셀에 해당하는 포맷은 셀입니다. 그리고 슬라이드는 파워포인트가 되죠. 셀을 선택하시면 여러 가계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계부 중에 하나를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다운 받지 않아도 네이버 오피스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도록 화면이 열립니다. 리본 메뉴는 엑셀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엑셀에 익숙하시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편집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