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무료 용량의 크기와 유료 가격은?

인터넷/구글 크롬

구글 드라이브 무료 용량의 크기와 유료 가격은?

 

환경: Chrome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는 구글 계정이나 지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이 적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기본 로그인 계정이 구글이다 보니 계정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거기다 스마트폰의 사진과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죠. 클라우드의 무료 공간은 15G 입니다. 그 이상은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데, 2015년 부터 유료 가격을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무료 공간 확인과 유료 가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무료와 유료 가격을 알려 보려면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서비스 목록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과 가격 알아보기

 

드라이브 메인 페이지에는 현재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과 왼쪽 하단에 사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최대 용량과 사용량을 분류 별로 알 수가 있습니다. 최대 무료 공간인 15GB 에는 지메일과 구글 포토도 포함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과 가격 알아보기


유료 가격을 알고 싶다면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에 [저장용량 추가 구입]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요금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재 15G 까지는 무료로 되어 있죠. 그리고 100G 1.99 달러 입니다. 그 중 1TB 가 월 만원 정도 인데 네이버와 가격이 비슷하네요. 요번에 네이버는 1년치 가격인 10만원을 결재하면 3개월을 더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주더군요.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과 가격 알아보기

 

요금제에서 좀더 큰 용량의 가격을 보고 싶다면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0TB 까지 있군요. 개인이 이정도 까지 사용할 일은 없겠죠. 항상 하드디스크가 날아갈까 봐 전전긍긍하고 있는데 1TB 에 만원이라면 큰 부담은 되지 않을 것 같네요.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과 가격 알아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