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화살표 만들기 두 가지 방법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한글에서는 화살표 도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화살표는 크기와 형태에 따라 두 가지 방식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굵은 선 화살표는 선을 하나 추가한 후 화살표 모양과 선 굵기를 조절해서 만듭니다. 또 다른 하나는 다각형 선 그리기를 통해 만들 수 있는 블록 형태의 화살표입니다.

 

 

 

◎ 직선으로 화살표 만들기

 

▼ 먼저 화살표를 만들기 위해 선 하나를 그립니다. 입력 탭 > 도형박스 에서 직선을 선택한 후 라인을 그립니다. 그린 라인을 직선으로 유지하고 싶다면 Shift 키를 누른 채 마우스로 드래그해야 합니다.

 

▼ 추가한 라인을 선택하고 도형 탭으로 이동합니다. 도형 탭 > 도형 윤곽선 화살표를 눌러 도형 편집과 관련한 메뉴들이 모여 있는 창을 띄웁니다. 기본 적인 도형 편집 메뉴에는 선 굵기, 선 종류, 화살표 모양 3가지가 있습니다.

 

▼ 먼저 선 굵기 입니다. mm 단위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샘플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선 굵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음은 선 종류 입니다. 실선, 점선, 이중선 등 다양합니다.

 

▼ 일반 선은 양끝 또는 한쪽 방향의 화살표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화살표 모양 메뉴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합니다.

 

▼ 만들어진 도형의 형태를 수정하고 싶다면 도형 속성 리본 메뉴나 오른쪽 마우스 > 개체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체 속성 팝업창에서 탭으로 가면 라인과 관련한 모든 속성 정보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도형에 입력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도형 개체 정렬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도형 개체 이동을 위한 점선 나타내기
한컴오피스 한글 개체 묶기와 풀기, 도형 묶기
컴오피스 한글 도형 그리기와 회전 시켜서 깔때기 모양 만들기


 

 

 

◎ 다각형 그리기로 블록 화살표 만들기

 

▼ 두번째는 다각형 그리기로 블록 화살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화살표를 만들기 전에 편집 화면의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다각형을 정확하게 쉽게 그리기 위한 설정입니다. 화면에 점 격자를 추가하기 위해 보기 탭 > 격자 보기 를 클릭합니다.

 

▼ 이렇게 추가한 격자에 한 가지 더 설정을 해야 합니다. 현 상태에서 마우스로 직선 모양의 다각형을 그릴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격자의 점에 자석 효과를 설정하는데, 근처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직선 라인이 그어집니다. 설정을 위해 보기 > 격자 > 격자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격자 방식 항목에 격자 자석 효과 옵션을 선택합니다.

 

▼ 이제 도형을 그려보겠습니다. 입력 탭 > 도형 박스 > 다각형 을 선택합니다.

 

▼ 그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선이 시작되는 지점에 있는 격자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다음에 직선으로 이어질 곳의 점을 클릭합니다. 라인이 꺾이는 부분에서 방향을 바꾸고 화살표 모양으로 선을 이어갑니다.

 

▼ 이렇게 화살표가 만들었다면 하얀색인 내부를 다른 색상으로 채워보겠습니다. 다각형 화살표를 선택하고 도형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 개체 속성 창에서 채우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데이션을 선택하고 옵션을 조절해서 화살표 내부를 채워보세요.

 

▼ 아래 그림과 같이 굵은 라인이 필요한 화살표일때는 다각형 그리기가 적당합니다. 위의 방법을 응용해서 좀더 멋진 화살표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도형에 입력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도형 개체 정렬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도형 개체 이동을 위한 점선 나타내기
한컴오피스 한글 개체 묶기와 풀기, 도형 묶기
컴오피스 한글 도형 그리기와 회전 시켜서 깔때기 모양 만들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