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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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운영과 관련해서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과 관련된 아이디어가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해 보세요. 저는 패치 이후에 안되는 기능이나 광고 관련해서 자주 문의합니다. 고객센터의 Q&A 로 해결 안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직접 증상을 설명하고 답을 듣는 것이 저에게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자신의 컨텐츠를 불법적으로 게시하거나 권리를 침해할 경우 신고를 통해서 문제해결을 해야 합니다.
▼ 고객센터의 Q&A 나 고객 게시판을 통해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면 고객센터를 통해 메일을 보내 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 티스토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로 접속했다면 화면 제일 아래로 이동합니다. 메뉴 목록에서 사용하다 궁금할 땐 >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로 이동하는 순간 첫 화면에 문의하기가 나타납니다. 문의하기 상단에는 처리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이메일과 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 바로 아래 항목에서는 문의할 내용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지정해야 합니다. 빠른 응답을 원한다면 최대한 관련있는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는 두 단계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매한 경우 기타 문의로 합니다.
▼ 마지막에는 증상을 설명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합니다. 반드시 발생한 증상을 관리자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캡처해서 이미지 파일로 첨부합니다.
▼ 이렇게 정보 입력 작업이 끝나면 아래로 내려와서 동의 합니다. 를 체크한 후 문의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화면에 접수 완료 메시지가 뜨면 입력한 메일로 접수되었다는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답변은 메일로 받고, 휴대폰으로는 메시지 알림이 올 겁니다.